• (061)863-1180
  • 회원가입
  • 로그인
  • Your Shopping Cart is empty.

    Give it purpose—fill it with books, movies, mobiles, cameras, toys and fashion jewellery.

HOME > 선교 > 선교지소식

선교지소식

선교지소식

4월 선교편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철 작성일23-04-15 20:10 조회438회 댓글0건

본문

태국은 가장 더운 여름을 지나고 있습니다. 이 시기는 태국의 신년으로 일주일 이상 쉬는 가장 큰 명절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중단되었던 축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영원한 축제가 주님 오실 때 시작 될텐데, 온 땅의 백성들이 그 영원한 축제를 소망하며 맞이하기를 기도합니다.

1. KGAM

소승불교권을 위한 팀 선교사님들의 사역은 각지에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교회 개척, 신학교, MK, 방송, 노회 협력, 기독교 교육 등등의 다양한 사역을 통하여 태국교회의 부흥을 소망하고 있습니다. 지난 411일부터 14일까지 팀 선교사님 전체 가족이 오랜만에 같이 가족 모임을 하였습니다. 주님을 깊이 사랑하며 부르심에 합당한 선교사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2. 실로암 신학교 관련

지난 31214명의 신학생과 8명의 목회자들이 4년 동안 신학교에서의 공부를 마치고 졸업하였습니다. 오영철 선교사는 교회개척, 제자 양육, 선교학 강의를 하였고, 김보순 선교사는 상담학 강의와 개별적인 상담을 학생을 대상으로 계속하였습니다

변화하는 카렌족과 타이민족 선교를 위한 사역자 양성을 위한 실로암 신학교가 되기 위한 중장기 발전 계획과 관련된 논의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신학교에서 신실하고 학문성이 갖추어진 교수진이 중요한데, 현재와 미래의 교수들을 위하여 기도 부탁 드립니다.

 

3. 카렌목회자훈련원

지난 3128명의 목회자들이 줄업하였습니다. 목회자 훈련 과정은 본래 2년이지만 코로나로 집중 교육이 어려워 이번에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감사하는 것은 8명의 목회자들이 졸업을 하면서 선교후원회를 조직하여 헌신하기로 한 것입니다. 시작은 미미 하지만 현지 지도자들이 스스로 선교를 위한 후원회 결정을 하고 참여하기로 한 것이 큰 의미가 있습니다.

카렌족을 넘어 주위 타이 민족에게 선교 사역의 구체적인 참여가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4. 태국 카렌침례총회

지난 44일부터 7일까지 태국카렌침례총회 68회 정기 총회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임원진이 선출되었는데, 앞으로 4년동안 총회를 섬기게 됩니다. 기존 카렌교회의 부흥과 타이민족 선교를 감당하기 위하여 임원들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새로운 임원들이 선교하는 카렌침례교회를 소망하며 섬기기를 기도합니다.

보깨오 지역은 해발 1000미터 내외의 비교적 고산지역이어서 딸기 농사가 잘 되는 곳입니다. 이런 특용작물 재배를 위하여 미얀마에서 샨족, 빠오족 등이 노동자로 들어왔습니다. 그들은 선교적 가능성이 매우 높은 대상으로 그 지역에 있는 몇 교회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얀마 이주민(디아스포라) 사역이 신학교와 협력하여 구체화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5. 국경의 카렌 실향민들

미얀마 내전은 더욱 악회되고 있습니다. 410일 유엔이 발표한 보고에 의하면 미얀마군의 쿠데타 이후 147만명이 실향민이 고향을 떠났습니다. 지난 4개월사이 30만명 이상이 증가한 것입니다. 미얀마군의 카렌지역 공격도 계속확대되어 30만명이 넘는 카렌들이 공격을 피해 밀림과 개울사이에서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국제 사회는 미얀마군의 폭압적 통치에 대하여 비판하지만 직접적으로 미얀마군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일부 나라들은 미얀마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님만이 그 나라에 온전한 화해와 회복을 줄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긍휼하심과 평화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6. 카렌 관련 책 발간

선교 사역적인 관점으로 본 태국 카렌침례교회 역사라는 책 작업은 두 권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1권의 1차 번역은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태국어 교정, 교열 작업과 카렌어 번역 작업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선교하는 카렌교회로의 방향전환이 목적인데 주님의 지혜와 집중력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도제목

1. KGAM팀이 소승불교권을 위한 귀한 팀이 되도록

2. 전쟁으로 고향을 떠난 카렌실향민들과 미얀마가운데 주님의 긍휼하심과 공급하심이 이어지도록

3. 태국 카렌 침례총회가 타이민족을 선교하고자 하는 인식전환이 이루어지도록

5. 실로암 신학교가 변화하는 카렌족과 타이민족을 위한 사역자를 양성하도록

6. 책 작업 가운데 주님의 지혜와 집중력을 주시도록

7. 가족이 주님의 은혜로 영.육 간에 강건하도록

 

여러분들의 기도와 사랑은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20234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선교지소식 목록

게시물 검색